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박정민 교수

Park, Jung-Min

INFO

  • 소속캠퍼스한국과학기술연구원 스쿨
  • 연락처02-958-5746
  • 출신전공컴퓨터공학과
  • 학위박사
  • 최종출신대학이화여자대학교
  • 이메일

연구분야

인간-로봇 상호작용, 인간-컴퓨터 상호작용, 소프트웨어 구조, 이동 네트워크 보안

HRI, HCI, Robot Software Architecture, Mobile Network Security

대표연구실적

-  Jung-Min Park, Inshil Doh, Kijoon Chae, "Secure U-Healthcare Service based on Wireless Sensor Network,” Information, Vol 17, No. 1, pp.181-195, 2014 -  KangGeon Kim, Youngsu Cha, Jung-Min Park, Ji-Yong Lee, Bum-Jae You, "Providing Services Using Network-Based Humanoids in a Home Environment, IEEE Transactions on Consumer Electronics, Vol. 57, No.4, pp.1628-1636, Nov. 2011. -  박정민, 황원상, "다차원 입력장치를 이용한 컴퓨터 시스템," 제10-1406855호, 2014.6.5.

논문(최근 5년)

-  Utilizing Sign Language Gestures for Gesture-based Interaction: A Usability Evaluation Study[International J. of Industrial Engineering,2013-11-30] -  Dynamic Scheduling for Usable Service in Network Robot[LNCS,2013-11-30] -  Secure U-Healthcare Service based on Wireless Sensor Network[Information,2014-01-30] -  Flexible Piezoelectric Energy Harvesting from Mouse Click Motions[Sensors,2016-07-01] -  Simple and Robust Eye Tracking with a Webcam[Information,2016-02-28]

특허(최근 5년)

-  로봇동작을 제어하는 프레임워크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로봇의 동작 제어방법[2012-10-29] -  인지아키텍처를 이용한 로봇 제어 시스템 및 로봇 제어 방법[2013-06-04] -  사용자 중심의 로봇 제어 장치 및 방법[2013-08-22] -  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및 구현 방법[2013-10-08] -  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및 구현 방법[2014-02-26] -  원격 카메라 제어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[2012-11-27] -  실감단말 제어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[2012-11-27] -  가상공간과의 인터랙션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[2012-11-27] -  원격지 로봇 제어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[2012-11-27] -  인지 아키텍쳐를 이용한 로봇 제어 시스템 및 로봇 제어 방법[2013-06-04] -  로봇 동작을 제어하는 프레임워크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로봇의 동작 제어 방법[2012-10-29] -  다차원 입력장치와, 그를 이용한 컴퓨터 시스템 및 그 제어 입력 방법[2014-06-05] -  원격지 로봇 제어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[2012-11-27] -  가상공간과의 인터랙션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[2012-11-27] -  실감단말 제어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[2012-11-27] -  원격 카메라 제어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[2012-11-27] -  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및 구현 방법[2014-02-26] -  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 시스템 및 그 구현 방법[2014-04-30] -  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및 구현 방법[2013-10-08] -  사용자 중심의 로봇 제어 장치 및 방법[2013-08-22] -  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및 구현 방법[2015-02-24] -  평면 디스플레이와 이에 고정된 카메라형 센서간의 위치 관계를 구하기 위한 외부적 장치 및 이를 위한 방법[2015-02-17] -  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및 구현 방법 [2015-07-07] -  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 시스템 및 그 구현 방법 [2015-07-28] -  가상현실 환경에서 시선 추적과 손 자세 추적을 이용한 물체 선택 [2015-09-01] -  인터랙션유형(I-type) 기반 상호작용 응용프로그램 템플릿 자동생성기[2016-02-23] -  가상 공간 상에 위치한 가상 객체에 대한 감각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방법, 장치 및 이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[2015-11-04] -  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, 장치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[2015-11-04] -  초소형 유동 디스플레이 유닛을 사용하여 컨텐츠를 디스플레이 하기 위한 장치,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[2016-04-26] -  2D 입력 장치를 기반으로 가상 객체를 3D 공간에서 제어하기 위한 장치,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[2015-11-04] -  직관적인 물체조작을 위한 가상손모델 제어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물리기반 직접조작[2016-07-06] -  거울을 이용한 다수의 평면 디스플레이와 다수의 카메라형 센서간 위치관계 정합 방법[2016-07-06] -  관절 구조체 및 이를 구비한 로봇[2016-08-11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