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이상광 교수

Lee Sang Kwang

INFO

  • 소속캠퍼스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쿨
  • 전공 ICT
    (컴퓨터소프트웨어)
  • 연락처042-860-1833
  • 출신전공정보통신공학
  • 학위박사
  • 최종출신대학광주과학기술원
  • 이메일

연구분야

게임 분석, 인공지능, 데이터마이닝, 객체 인식

Game Analytics, Artificial Intelligence for Imperfect Information Games, Data Mining, Object Detection in Context

대표연구실적

-  Reversible Data Hiding Employing Histogram Shifting Using a Rotated Even-Odd Difference Image (New Review of Hypermedia and Multimedia, SCI Expanded) -  Optimizing Game Live Service for Mobile Free-to-Play Games (IEEE CIG) -  디지털 만화 이미지에 대한 다국어 문장 은닉 및 표시 시스템 (미국 특허)

논문(최근 5년)

-  Optimizing Game Live Service for Mobile Free-to-Play Games[IEEE Conference on Computatonal Intelligence and Games, CIG,2017-08-22] -  Predicting Churn in Mobile Free-to-Play Games[International Conference on ICT Convergence,2016-10-20] -  Oversampling for Imbalanced Data Classification Using Adversarial Network[International Conference on ICT Convergence,2018-10-17] -  An Ensemble Method of CNN Models for Object Detection[International Conference on ICT Convergence,2018-10-17] -  Social Link Prediction and Feature Analysis in Mobile Game[International Conference on ICT Convergence,2018-10-17]

특허(최근 5년)

-  디지털 만화 이미지에 대한 다국어 문장 은닉 및 표시 시스템[2016-03-08] -  오디오 품질 측정 장치 및 그 방법[2015-11-10] -  화 출판물에 대한 핑거프린팅 시스템 및 방법[2014-10-28] -  음악의 감정 정보를 이용한 추천음악 검색 방법 및 장치[2014-09-16] -  음악 하이라이트 구간 추출 장치 및 방법[2016-02-16] -  디지털 콘텐츠 포렌식마킹 장치 및 그 방법[2014-06-10] -  멀티미디어 콘텐츠 제공 시스템의 실시간 포렌식마크 삽입장치 및 방법[2014-07-22] -  계층적 영상블록의 대칭정보를 이용한 비디오 식별 방법 및 장치[2014-10-01] -  핑거 프린트를 이용한 실시간 방송 컨텐츠 검색 지원 시스템 및 방법[2017-06-09] -  음악의 감정 정보를 이용한 추천음악 검색 방법 및 장치[2015-06-03] -  출판물의 핑거프린트 추출 방법, 출판물의 핑거프린트 추출 장치, 핑거프린트를 이용한 출판물 식별 시스템 및 핑거프린트를 이용한 출판물 식별 방법[2015-02-03] -  감정 모델을 이용한 음악 검색 장치 및 방법[2016-02-04] -  컨텐츠 정보 관리 장치 및 방법[2016-05-19] -  게임 경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[2016-12-15] -  시계열 게임 플레이 속성 분석 소프트웨어[2016-12-15] -  인게임 플레이 패턴 인식 소프트웨어[2016-12-15] -  게임운영 지표시각화 소프트웨어[2016-12-15] -  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가공 인터페이스[2016-12-15] -  기계 학습 기반 게이머 모델링 소프트웨어[2016-12-15] -  게임 경제 시스템 운영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[2016-12-15] -  예측기반 검증 이력관리 소프트웨어[2016-12-15] -  모바일 부분 유료화(F2P) 게임에서의 게이머 이탈 예측을 위한 게이머 행동 속성 추출 프로그램[2016-11-21] -  게이머 행동 속성 기반 예측 모델링 프로그램[2016-11-21] -  엘라스틱서치 입력기반의 로그데이터 수집 및 필터링 프로그램[2016-11-21] -  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생성 소프트웨어[2017-11-22] -  증강현실 기반 시각화 데이터 생성 소프트웨어 [2017-11-22] -  게임 경제 시스템 운영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[2017-11-22] -  예측기반 검증 이력관리 소프트웨어[2017-11-22] -  기계학습 기반 게이머 모델링 소프트웨어[2017-11-22] -  음악 하이라이트 구간 추출 장치 및 방법[2017-11-06] -  포렌식 마크 삽입 장치와 방법[2014-07-22] -  게임 경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[2017-12-06] -  증강현실 기반 시각화 인터페이스[2017-12-06] -  증강현실 기반 인터랙션 소프트웨어[2017-12-06] -  만화 출판물에 대한 핑거프린트 시스템 및 방법[2018-11-02] -  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장치 및 그 방법[2018-08-22] -  선박 데이터 전처리 소프트웨어[2018-12-07] -  웹 기반 실시간 선박 분류 소프트웨어[2018-12-07] -  인게임 플레이 패턴 인식 소프트웨어[2018-12-07] -  선박 분류 모델 학습 소프트웨어[2018-12-07] -  선박 분류 모델 검증 소프트웨어[2018-12-07] -  인게임 감성 분석 소프트웨어[2018-12-07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