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정현승 교수

Jung, Hyun-Seung

INFO

  • 소속캠퍼스한국철도기술연구원
  • 전공 로보틱스 및 가상공학
  • 연락처031-460-5224
  • 출신전공조선해양공학
  • 학위박사
  • 최종출신대학서울대학교
  • 이메일

연구분야

열차 충돌 시뮬레이션, 충돌보호 첨단장치 개발

Train Crash Simulation, Development of Passive Safety Device

대표연구실적

-  권태수,정현승/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에너지 흡수장치/10-0797046/2008.01.16 -  권태수,정현승,최원목,허훈/확관 및 티어링 공정을 이용한 튜브 완충기/10-1125769/2012.03.05 -  권태수,정현승,신상민/열차의 장애물 제거장치/10-1306967/2013.09.03

논문(최근 5년)

-  Influence of impact velocity on energy absorption characteristics and friction coefficient of expansion tube[International Journal of Crashworthiness,2012-12-01] -  Cut-out이 있는 Box형 차체의 하부구조 소재대체 경량화 설계 방법[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,2013-03-01] -  도시철도차량 차체의 경량화를 위한 소재 변경 및 구조체 최적화 연구[대한기계학회논문집A,2013-09-01] -  A material selection method for a hybrid box-type bodyshell with cut-outs using an equivalent bodyshell model without cut-outs[Journal of Composite Materials,2014-06-01] -  트램용 테어링 튜브 에너지흡수부재 설계와 동적 특성 연구[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,2015-09-01] -  도시철도 충돌사고 시뮬레이션 및 충돌안전도 개선방안 연구[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2015-09-01] -  도시철도차량 타고오름 평가를 위한 3차원 충돌시뮬레이션 기법 연구[대한기계학회논문집A,2015-10-01] -  Fatigue Life Prediction of A Railway Hollow Axle with Tapered Bore Surface[Engineering Failure Ananlysis,2015-09-04] -  테어링 튜브 컬의 변형 거동 예측 기법 연구[대한기계학회논문집A,2015-10-01] -  철도차량용 중공차축 설계에 관한 연구[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,2014-05-01]

특허(최근 5년)

-  차량의 결함 감시에 있어서 준실시간처리를 위한 편차법에 의한 데이터 축소 방법[2012-12-06] -  열차의 장애물 제거장치[2013-09-03] -  전력소자의 균등 분압을 위한 대용량 전원 스위칭 소자 구동 제어회로 및 이를 이용하는 직류부하장치[2013-05-01] -  충돌 완충 장치[2014-01-08] -  차량 충격 흡수 장치[2014-03-26] -  열차용 복층 의자[2014-04-02] -  이종 소재의 철도 차량의 차륜[2014-09-03] -  DC/DC 컨버터용 고주파 변압기[2014-01-15] -  피난장치[2014-05-27] -  철도 차량용 탈선 방지 차륜[2014-08-05] -  철도 차량용 대차[2014-08-19] -  철도차량용 센터피봇 결합 구조[2015-06-15] -  누설자속저감 권선법을 이용한 공진형 전력변환기용 변압기[2015-08-12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