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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정석 교수

Kim Jung Seok

INFO

  • 소속캠퍼스한국철도기술연구원 스쿨
  • 전공 교통시스템공학
  • 연락처031-460-5663
  • 출신전공구조역학및복합재료역학
  • 학위박사
  • 최종출신대학한국과학기술원
  • 이메일

연구분야

첨단소재를 활용한 철도차량 경량화 연구

Lightweight design using advanced material

대표연구실적

-  JungSeok Kim, HyukJin Yoon, KwangBok Shin (2011) “A study on crushing behaviors of composite circular tubes with different reinforcing fibers,” International Journal of Impact Engineering, 38(4), pp. 198-207 -  JungSeok Kim, JongCheol Jeong (2006) “Natural frequency evaluation of a composite train carbody with length of 23 m,” Composites Science and Technology, 66(13), pp. 2272-2283 -  JungSeok Kim, GonGun Kim, ChangSun Hong (1999) “Knowledge-based Expert System for Optimal Stacking Sequence Design of Composite Structures,” Journal of Composite Materials, 33(13), pp. 1244-1274

논문(최근 5년)

-  복합재 대차프레임의 볼트 체결부 내구성 향상을 위한 인서트 영향에 관한 연구[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2014-07-31] -  한 끝단 형상에 따른 마그네슘 합금과 유리섬유 복합소재 단일겹치기 본드 조인트 거동 분석[한국철도학회논문집,2014-12-31] -  Natural Frequency Evaluation of a Lightweight GFRP Composite Bogie Frame[International Journal of Precision Engineering and Manufacturing-Green Technology,2015-01-31] -  고무부싱의 강성에 따른 복합소재 대차의 동적거동 평가[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2015-03-31] -  위상 최적 설계를 통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제동장치 브래킷의 경량화 연구[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2015-03-31] -  Dynamic effects on the lightweight design of metallic core sandwich columns[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,2015-04-30] -  Joining Performance Evaluation of Different Types of GEP224 Glass/Epoxy-to-AZ31B Magnesium Alloy Single lap[International Journal of Precision Engineering and Manufacturing-Green Technology,2015-06-30] -  Evaluation of structural integrity after ballast-flying impact damage of a GFRP lightweight bogie frame for railway vehicles[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,2015-06-30] -  섬유방향성을 고려한 복합소재 대차 프레임의 RTM 성형 특성 해석[한국철도학회논문집,2015-08-31] -  시험 및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마그네슘 합금 마찰교반용접부 온도 특성 평가 [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,2016-07-31] -  Evolution of tension and compression asymmetry of extruded Mg-Al-Sn-Zn alloy with respect to forming temperatures [Materials and Design,2016-08-31] -  AZ61 마그네슘 합금 마찰교반용접부의 기계적 특성 평가 및 미세조직 분석[한국철도학회논문집,2016-08-31] -  철도차량 적용을 위한 Al alloy(A6005)-Mg alloy(AZ61) 이종소재 마찰교반용접 특성 연구 [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,2016-08-31] -  Real-Time Distributed Strain Monitoring of a Railway Bridge during Train Passage by Using a Distributed Optical Fiber Sensor Based on Brillouin Optical Correlation Domain Analysis [ JOURNAL OF SENSORS,2016-09-30] -  A study on comparisons of composite and conventional steel bogie frames[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,2017-12-31] -  용접 속도에 따른 AZ61 마그네슘 합금 마찰교반용접부 기계적 특성 평가 [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,2017-05-31] -  사이드 빔 강성에 따른 복합소재 대차의 주행성능 평가[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,2017-04-30] -  Mg alloy 마찰교반용접 조건에 따른 용저붑의 온도와 기계적 특성 변화 [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,2017-04-30] -  베벨 및 튤립 트리거를 갖는 유리섬유 복합소재 튜브의 에너지 흡수특성 평가[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,2017-04-30] -  Influence of Friction Stir Welding on Mechanical Properties of Butt Joints of AZ61 Magnesium Alloy [ ADVANCES IN MATERIALS SCIENCE AND ENGINEERING,2017-08-31]

특허(최근 5년)

-  육상운하 시스탬의 진입장치[2014-05-22] -  육상 운하 시스템용 차량[2014-09-22] -  육상운하 시스템[2014-07-28] -  열차 찿구 발열 모니터링 시험을 ㅜ이한 차축 발열 모사 장치[2014-03-28] -  복층식 열차의 객실 구조[2014-05-12] -  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[2016-06-04] -  철도차량 감속기 보호커버[2016-04-18] -  자동화된 다공질 격자 트러스 코어 제작 장치 및 방법[2017-08-02] -  일인용 운송장치[2015-02-17] -  보드형 일인용 운송장치[2015-06-30] -  난연성 마그네슘 합금재로 이루어지는 철도차량 차체[2016-03-28] -  철도차량용 차체 프레임 및 그 제조방법[2017-04-14] -  압출 기반 이종금속 철도차량 차체 프레임의 제조방법[2017-05-10]

연구과제 수행 실적

고부가가치 철도차량 기술개발사업 기획 첨단 철도신소재 기술 개발 피해복구를 위한 원스톱 수변구조물 통합관리기술 개발